본문 바로가기

분노조절장애

분노조절장애 신경정신과

분노조절장애 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마시멜로이야기로 유명한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가 최근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난쟁이 피터라는 새 책을 출간했습니다. 남보다 한참 작은 키로 난쟁이라 불린 피터라는 소년은 분노를 조절하지 못해서 친구 하나 없이 외롭게 지냅니다.


그러던 중 사랑하는 어머니를 잃고 방황하다가 가출을 하게 되고 힘든 거리 생활을 하게 되지만 많은 사람들을 통해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인생의 목적을 찾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최근 현대인들은 스트레스가 많고 영양적으로도 불균형한 편이며 특히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쓰고 야외 활동 시간은 적어 마음의 균형을 깨뜨리기도 하는데요. 성인 10명중 4명은 작은 자극에도 분노가 폭발한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화를 참지 못 하면 피터처럼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냉철하게 계산을 하지 못 해서 일어나는 사업상의 손해도 보게 됩니다. 가정에서도 분위기가 나빠지고 배우자나 자녀가 참아주지 않으면 전쟁터가 됩니다.

 

 

 

 

분노는 사람의 기본적인 정서지만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잘 조절해야 합니다. 적절히 표현할 능력이나 용기가 없으면 안으로 쌓여 병이 되고 표현이 지나치면 소속집단에서 소외 당하고 극단적으로 심하면 법적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진단이 필요합니다. 원인이 여러가지니까 치료방법도 진단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아 분노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야 합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 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