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

사회공포증 극복 치료법은?

사회공포증 극복 치료법은?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사회공포증은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있는 사교적인 상황에서 나타나는 불안반응이 정상범위를 넘어섰을 때, 그런 상황을 두려워하고 회피하게 되는 정신과적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사람을 만날 때, 남들이 있는 데에서 글씨를 쓸 때, 남들과 같이 밥을 먹게 되었을 때 등등 불안을 느끼거나 긴장할 이유가 없는데 떨고 무섭고 피하려고 합니다.

 

이러면 업무나 사회적인 관계 같은 삶의 여러 부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겠지요?

 

 

 


사회공포증이 생기면 사람들 앞에서 당황하는 것은 물론이고 가능한 한 회피하려고 하고 상대방도 편안하지 않게 됩니다. 또 그런 상황을 생각만 해도 과도한 두려움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회공포증이 아주 심해지면 친숙하거나 아주 가까운 대인관계에 대해서조차 과도한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가족들과 마주하며 식사를 하는 것에서도 불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회공포증이 어떤 병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은 단순히 부끄러움이 많은 성격이니까 의지만 가지면 스스로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회공포증은 의지가 약해서 생기는 병도 아니고 수줍은 성격도 아닙니다. 노력해도 혼자 힘으로 극복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정신과의사를 찾아 약도 복용하고 상담 치료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공황장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공포증 치료 노력으로  (1) 2016.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