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노조절장애

분노조절장애 치료 필요해

분노조절장애 치료 필요해

 

 

 

농약사이다 살인사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마을회관의 냉장고에 있는 사이다에 고독성 농약이 섞여 있어 해당 마을에 사는 할머니 2명이 숨지고 4명이 중태에 빠졌는데요.

 

해당 사건으로 83세의 할머니가 구속 기소된 바 있습니다.

 

 

 

 

이번 사건의 용의자로 구속 기소된 할머니의 경우 거짓말 탐지기와 심리검사 등이 진행되었는데요.

 

심리검사 중 과거 생활에서 겪은 어떤 일들 때문에 분노 등 감정을 한꺼번에 폭발시키는 분노조절장애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전에 국민들을 분노케 했던 인분교수의 경우에도 분노조절에 문제가 있던 것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우리 주변에 공공연하게 분노조절장애로 인해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되어 지고 있습니다.

 

분노가 나타나는 순간을 참지 못하고 감정이 폭발해 폭언을 하거나 폭행, 보복운전, 무차별적 범죄가 우리 주변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극단적인 범죄를 저지르지 않아도 스스로 분노를 참기 힘들거나 분노가 발생하면 자신도 모르게 평소 자신이 하는 행동과는 다른 행동을 하거나 화를 전혀 조절하지 못한다면 스스로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시고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화가 날 때 좀 격하기는 하지만 저 정도는 아니야 라고 안심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더불어 나는 그저 화를 조금 자주 내는 편이지 분노조절장애는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노조절장애는 어느 순간 자신이 조절하지 못하는 분노로 인해 어떤 행위를 할 지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자주 화를 내는 사람들의 경우 그것이 성격이라고 말한들 그 성격을 온전히 받아줄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살면 사회생활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노조절장애가 의심되면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때로는 이러한 분노조절장애가 극심한 스트레스나 우울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극적인 치료의사가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정신과의사의 도움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분노조절장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노조절장애 화 참는법?  (0) 2016.01.26
분노조절장애 증상 내가?  (0) 2015.10.05
짜증과 분노조절장애  (0) 2014.12.09
왜 자꾸 화가 나지?  (4) 2014.06.12
분노조절장애 신경정신과  (0) 201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