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강남정신과 우울증 치료

강남정신과 우울증 치료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최근 한 기사에 이런 헤드라인이 눈에 띕니다. ‘한국 자살 1위인데 우울증 치료는 꼴찌’, 실제로 우울증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어떤 용기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정신과치료를 받았다고 하면 색안경을 끼고 보는 시선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 인터뷰에서는 정신과치료를 받으면 마치 전과자가 되는 것처럼 여겨지고 취업에 불이익을 받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에 치료를 받으러 가기가 쉽지 않다고 말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실 이는 과거에 비해서는 많이 나아진 상황이기도 합니다. 


많은 토크 프로그램에 연예인들이 나와 정신과상담을 받거나 그에 따른 치료를 위해 약을 복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히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고 그에 따라 시청자인 우리 국민들도 그에 대해 크게 거부감을 느끼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병원에 가듯 우리의 마음이 아프면 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때로는 감기인줄 알고 방치했다가 독감 증상이 나타나거나 폐렴 증상이 나타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저 순간적인 우울한 감정이거니 하고 넘기다가는 만성 우울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강남정신과 영동신경정신과에서는 잦은 우울감이 느껴지고 극단적인 생각 직전까지 간다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할 것이라고 봅니다. 





생각만 하다가는 좋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때로 스스로 극복해보려고 노력해아도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우울증 치료를 도와줄 수 있는 정신과 전문의를 만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단순히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우울한 기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혹은 그 우울한 원인의 해소에 따라 우울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짧은 시간 안에 사라지는 것이 정상이라는 말입니다.





하지만 우울증은 끊임없이 우울감이 반복되며 자신도 모르게 극단적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자주 우울한 기분이 든다면 우울증이 아닌지 의심해 보시고 우울증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정신과를 찾아 해결해야만 합니다.


우울증 치료에 적극적인 사람들이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