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우울증상담 도움 필요한때

우울증상담 도움 필요한때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정신적인 감기라고 부르는 우울증, 이 우울증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최근 많아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우울증상담을 요청하는 사례가 최근 많이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혼자 해결하려는 것보다 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려는 인식이 늘고 있는 점입니다.





사실 우울증은 단순히 ‘기분’이라는 인식 때문에 우울증상담 치료를 고려하기 보다는 스스로 개선해야 한다는 인식이 과거로부터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스스로 우울증을 극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 우울증은 우리가 상상하지 못한 일을 벌이게도 하는데요. 최근 자신의 자녀를 6톤이 넘는 쓰레기 더미가 가득한 집에서 생활하게 한 엄마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엄마는 남편과 이혼 후 우울증에 빠져 딸에게 소홀했다고 진술했는데요. 





더불어 우울증은 지속적으로 우울한 기분에 극단적인 생각을 하게 되거나 하루 종일 잠을 자는 과다수면 증상을 보이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스로 우울한 ‘기분’이라고 한정짓다가 지속적인 우울한 감정에 더욱 빠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때는 우울증상담을 적극적으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특히 주변에서 권유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대부분 자기 스스로 우울증에 갇혀있다면 우울증상담을 생각하지 못하고 이겨내려고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우울증 증상으로 신체에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그 또한 우울증상담이 더욱 필요한 순간입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가 쌓이다 못해 우울증 증상을 경험하는 현대인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반복적인 생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혹은 직장에서 받는 다양한 스트레스 등 크고 작은 스트레스가 모이고 이를 적절히 해소해주지 못하면 우울증 증상이 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 일상적인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우울증을 탈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마음가짐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스스로 극복하기 어렵다면 빠른 우울증상담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우울증극복이 힘들다면 정신과의사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