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장애극복 가능하다!

공황장애극복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최근 연예인들이 자신의 공황장애 증상에 대해 커밍아웃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 공황장애 증상은 연예인들만이 걸리는 것이 아니며 일반인의 경우에도 공황장애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공황장애 증상에 대해서는 인지도가 높아졌으나 이에 대한 치료나 공황장애극복과 관련된 것들에 대한 인지는 낮은 상태로, 마치 불치병처럼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황장애는 극복이 가능한 질환으로, 도움을 받아 극복해나갈 수 있습니다. 


우선 공황장애 증상으로는 특별한 이유도 없이 갑자기 자신이 죽음에 이를 것처럼 불안감이 심해지고 그로 인한 숨 막힘, 심장의 두근거림 등이 나타나며 공포감을 느끼는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이 감정이 신체적인 증상으로 극대화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공황발작입니다. 공황발작이 나타나는 공황장애 증상은 대개 10분 이내에 공포나 불편감 등이 최고조에 이르고 2-30분 정도가 지나면 증상이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공황발작이 일어나면 초기에 그 죽을 것 같은 공포나 고통으로 인해 병원을 급히 찾아가는 경우가 많지만 검사를 하고 나면 별다른 이상이 없고 곧 1시간도 지나지 않아 아무 일 없는 것처럼 정상적인 상태도 되돌아오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일단 증상이 사라지면 괜찮아진 것으로 생각하여 넘어가려고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공황장애 증상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생각하지 못하는 순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때로는 이러한 경험이 더욱 불안감을 나타내고 예기불안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요. 따라서 일단 공황장애 증상으로 의심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초기부터 공황장애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설 필요가 있습니다. 





스스로 극복하기에는 쉽지 않기에 관련해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공황장애 극복 노력이 필요합니다. 공황장애는 불치병이 아닙니다.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진다면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