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부부갈등극복 상담으로

부부갈등극복 상담으로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신혼 초에만 해도 행복한 가정을 꾸릴 생각으로 부부가 부푼 꿈에 젖게 됩니다. 하지만 결혼 생활을 시작하면 이내 현실이 펼쳐지게 됩니다. 신혼에는 넘치는 사랑으로 모든 것을 견디던 부부도 몇 년이 지나고 나면 그것들이 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부부가 육아와 함께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고된 현실과 지침에 여러 부부갈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런데 부부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부부사이, 그리고 가정의 행복을 좌지우지 할 만큼 중요한데요. 쉽게는 한쪽이 인내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그렇게 쌓인 한쪽 배우자의 인내심은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부부가 갈등이 쌓였을 때 그것이 큰 싸움이 되거나 극단적인 문제가 되지 않으려면, 쌓이기 전에 풀어야 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이미 쌓인 감정을 풀어내려면 부부가 문제가 되는 사항만 가지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야 합니다.





그런데 부부가 갈등이 쌓이게 되면 문제가 되는 사항보다는 다른 감정적인 문제로 번지는 경향이 많다는 사실입니다. 논쟁에서 벗어나는 주제, 과거의 문제를 끌어옴으로 인해 비교적 작은 부부갈등이 큰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부부갈등극복에는 부부간의 대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대화는 의사소통이고 부부간이 의사소통이 원활할 때 부부갈등극복도 쉽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부부갈등 상황이 생겼다면 회피하거나 묻어두지 마시고, 부부가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해야만 합니다. 다만 잘못된 부부대화법은 오히려 부부갈등극복이 아닌 강화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에 더 큰 문제가 되지 않으려면 부부상담을 통해 극복해나갈 수 있습니다. 부부가 서로 의지만 있다면 부부갈등극복에는 부부상담이 도움이 됩니다.




부부갈등 극복의 필요를 느끼신다면 상담을 통해 적극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