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교대역신경정신과 부부갈등상담을?

교대역신경정신과 부부갈등상담을?







안녕하세요?

마음에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에 축복을 받으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나가길 약속하고 부부에 연을 맺었으나 결혼 전에 예상치 못했거나 가볍게 생각했던 문제들이 갈등을 야기 시켜 부부관계가 악화되는 경우가 우리 주변에서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일생을 함께하는 부부이기에 몇 번에 크고 작은 갈등과 고비를 겪게 되는 경우는 흔히 있는 일이지만 이를 극복하지 못할 경우 이혼을 선택하게 되거나 자녀들에게 안 좋은 모습을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부갈등은 부부 사이에 발생하는 개인적인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빈도가 높아 부부가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갈등해결을 위한 해답을 찾는 것이 모범적이라 할 수 있겠으나 두 사람 사이에 갈등에 골이 깊을 경우엔 갈등 해소를 위한 대화를 시도하는 것조차 버거운 일로 느껴질 수 있는데요.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노력과 더불어 교대역신경정신과에서의 부부갈등상담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으며 특히 자녀가 있는 부부에 경우 이러한 부부 갈등이 자녀에 성장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교대역신경정신과에서 알아본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부부갈등을 보고 자라게 된 아이에 경우 공격성향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일 확률이 있으며 사회성 발달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이처럼 자녀들은 부모사이에 발생한 갈등에 영향을 받고 자라게 되기에 잦은 부부갈등을 겪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부 사이에 갈등이 부부 양측뿐만 아니라 자녀에게도 깊은 상처를 남길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하며 부부관계 회복과 자녀에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 교대역신경정신과에서 부부갈등상담을 받아 갈등을 풀어낼 필요가 있습니다.




부부 두 사람 사이에 발생한 갈등이 해결에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지속된다면 아무리 작고 사소한 문제로 시작되었더라도 언젠가 두 사람 간에 대화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큰 문제로 다가오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부부갈등으로 인해 부부관계는 물론 가정의 평화까지 위험한 상황에 놓이셨다면 교대역신경정신과에서의 상담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에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