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폐쇄공포증

폐쇄공포증 치료 강남신경정신과

폐쇄공포증 치료 강남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극장가에 하나 둘 공포영화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포영화에 단골 소재 중 하나는 밀폐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귀신이나 살인마와의 조우인데요. 


공포영화를 본 직후 그 잔상이 남아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좁은 공간에 홀로 남겨지게 되면 전에는 못 느꼈던 일상생활 속에서의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화에 대한 기억이 흐려지면서 폐쇄된 공간에 대한 공포감은 점차 사그라지게 되곤 합니다. 





그런데 강남신경정신과를 방문하시는 폐쇄공포증 환자분들의 경우 폐쇄된 공간에 대한 공포감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닌 장기간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일단 그러한 공간에서 있는 것을 버텨내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폐쇄공포증의 증상을 앓게 되는 기간 동안 엘리베이터를 타지 못하거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게 되더라도 그 짧은 순간 동안 극심한 스트레스와 공포감에 시달리게 되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곤 합니다. 


      


이처럼 엘리베이터 사용과 같은 일상적인 상황에서 조차 큰 공포감을 느끼게 만드는 폐쇄공포증이란 좁거나 사방이 막혀있는 공간에 있을 때 느끼게 되는 공포감이 지나칠 정도로 강한 증상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막혀있거나 좁은 공간에 대해서 불편한 감정을 느끼곤 하지만 강남신경정신과에 방문주시는 폐쇄공포증 증상을 보이는 분들의 경우 단순한 불편 감을 넘어 지나친 공포감에 발작 증세를 보이기도 하며 이러한 공포감과 마주하지 않으려 좁고 막힌 공간을 의식적으로 회피하다 보니 일상생활에 큰 제약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폐쇄공포증 증상을 보이기 시작한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 이를 단순히 용기가 부족해서 발생한 현상이라고 판단해 스스로 증상을 극복하려다 한계를 느끼고 강남신경정신과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며 이와는 반대로 폐쇄공포증을 증상에 대한 처방이 불가능한 불치병이라고 판단해 치료를 포기하시는 분들 또한 적지 않습니다. 


폐쇄공포증은 결코 용기의 부족과 같은 가벼운 문제가 아니며 그렇다고 해서 폐쇄공포증 치료가 불가능한 불치병도 아닙니다. 다만 대부분은 스스로 극복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강남신경정신과 등에서 상담을 통한 적극적인 폐쇄공포증 치료가 필요합니다. 





좁은 공간에서 느끼는 큰 공포감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크실 경우 이를 참고 버텨야 되는 공포감이라 판단하거나 스스로 해결해야할 문제로 여기시는 것은 일평생 동안 증상을 끌어안고 사는 행동일수 있습니다.


삶속에서 폐쇄공포증으로 인한 문제를 겪는다면 강남신경정신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폐쇄공포증 치료 노력이 필요합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