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신혼부부갈등 잦아지고 있다면?

신혼부부갈등 잦아지고 있다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신혼부부들의 경우 신혼 초 단꿈에 젖어 신혼생활을 시작하게 되지만 그 꿈이 깨지는 데는 생각보다 긴 시간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맞춰가는 과정은 재미있을 수도 있지만 결코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그로 인한 갈등과 서운함이 생기는 일이 많은데요.





연애와 결혼은 다르기 때문에 장기간에 연애기간을 거쳐 결혼을 하게 된 부부라 할지라도 

서로에 대해서 모르고 있던 사소한 습관이나 행동들을 결혼 이후에 알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따라서 나와 수년간 연애를 했던 그 사람과 내 배우자가 정말 같은 사람이 맞는지 의심이 들 정도로 다른 모습을 보게 될 수도 있는데요.


이 밖에도 서로에 대한 배려와 소통의 부족이나 고부갈등, 경제적인 원인 등 다양한 이유로 신혼부부갈등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러한 갈등이 발생하였을 때 제대로 된 화해를 하지 못하면 신혼부부갈등이 점점 더 잦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신혼부부갈등이 점점 잦아지고 있다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진지한 고민과 대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노력에도 갈등의 골이 매워지지 않고 있다면 부부사이의 대화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하기 힘든 상황일 수 있기에 신혼부부갈등을 해소하기 위해선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부부사이에 문제는 부부가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나 부부사이에 문제를 밖으로 알리고 싶지 않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신혼부부갈등으로 인해 상담을 받아야 한다는 이야기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부부사이에 문제는 부부가 함께 해결해 나가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부가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면 굳이 상담을 받을 필요는 없는데요.


하지만 갈등의 골이 깊어져 어떠한 노력에도 부부관계가 회복되지 않고 있거나 화해를 하는 것이 서툴러 갈등을 해결하고자하는 마음과는 달리 점점 더 부부사이가 멀어져만 가고 있다면 신혼부부갈등 해소를 위해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신혼부부들이 신혼 초에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다투고 화해하는 일을 반복하게 되고 이들 중에는 배우자를 잘못 선택을 하였다고 생각해 극단적인 결정을 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맞춰나가는 과정에서 갈등이 생기고 싸움이 발생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 텐데요. 하지만 그 과정이 너무 힘들게 느껴지고 배우자에게 상처를 주고 있다면 영동신경정신과에서 신혼부부갈등 해결을 위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