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폐쇄공포증

강남정신과 폐쇄공포증 증상은?

강남정신과 폐쇄공포증 증상은?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엘리베이터, 버스, 지하철, 회장실 등의 장소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수도 없이 마주치게 된다는 점과 비교적 좁은 공간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 공포감을 느끼는 분들의 경우 엘리베이터나 버스처럼 일상생활 도중 수도 없이 마주치는 공간에 들어설 때 마다 항상 긴장과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폐쇄공포증 증상이란 이렇듯 좁거나 닫혀있는 공간에 있을 때 식은땀이 흐르는 등 극도의 공포감을 느끼는 증상을 말하며 과거의 기억이나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혼자 힘으로는 폐쇄공포증 증상이 발생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좁은 공간이나 닫혀있는 공간에 들어서면 맥박이 빨라지고 불안한 마음이 엄습한다면 폐쇄공포증 증상을 의심해 보시고 치료를 위해 강남정신과 등을 방문해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경우에 따라 정도가 심하다면 그러한 증상을 미리 예상하고 피하려고 하거나 혹은 피하지 못하고 그러한 공간에 들어섰을 때 심장이 터질 것 같거나 마치 사망에 이를 것처럼 느끼게 되는 등 심각한 정신적,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폐쇄공포증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극도의 공포감을 두고 마음먹기에 따라 충분히 극복 가능한 증상이라고 생각하시거나 무조건 참고 견디다 보면 증상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해 치료와 상담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생각으로 인해 공포감을 무조건 참고 견디는 것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이러한 행동이 지속될 경우 정신적으로 버티기 힘든 상황에 장시간 노출되면서 공황발작이 나타나는 등 다양한 합병증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는데요. 따라서 스스로 증상을 극복하려 무리한 행동을 하기 보다는 강남정신과 등에서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폐쇄공포증은 마음가짐의 문제가 아닌 질병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증상이 발생한 원인과 치료방법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치료법을 고민하기 보다는 강남정신과 등을 방문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극복하시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좁은 공간에서 느끼는 공포감으로 일생생활이 어렵거나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시다면 이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해 방치하지 마시고 강남정신과인 영동신경정신과를 방문해 치료와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