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대인공포증

대인공포증 치료 상담을 통해

대인공포증 치료 상담을 통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처음 보는 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게 될 때는 누구나 조금씩의 어색함과 부담감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나 낯가림이 심하신 분들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대화를 나누는 일에 큰 부담을 느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스스로를 돌아보았을 때 다른 사람들을 만날 때 느끼게 되는 감정이 성격으로 인한 부담감 보다는 막연한 공포감에 가깝다면 대인공포증을 의심해 보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인공포증은 사회공포증의 한 종류로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것에 공포감을 느끼거나 아무런 이유 없이 다른 사람들 앞에서 창피스런 일을 당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싸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대인공포증을 앓게 되면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심각한 공포감에 휩싸일 수 있으며 일부 환자들의 경우 공황발작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듯 사람들을 만나는 것에 큰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 대인공포증은 필연적으로 사회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으며 그로 인해 일부 대인공포증 환자들의 경우 점점 고립되어가는 자신의 모습으로 인해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거나 우울증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요.


따라서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일이 무섭게만 느껴진다면 이는 그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에 어려움을 느끼는 낯가림이 아닌 상담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대인공포증일 수도 있기에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대인공포증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람을 대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점 때문에 낯가림과 대인공포증을 혼동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각한 대인공포증 증상을 보이고 있는 분들에게 성격에 문제라고 생각해 마음가짐을 바꾸고 스스로 극복하기를 강요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는데요.


하지만 대인공포증은 결코 성격의 문제가 아닌 정확한 진단과 처방이 이뤄져야 하는 질병이기에 그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며 대인공포증 치료를 위한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스스로 생각했을 때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너무나도 두렵게 느껴져 피하고만 싶다면 이는 낯가림이 심한 성격이 아닌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대인공포증 증상일수 있으니 방치하지 마시고 대인공포증 치료를 위한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