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장애 극복방법, 상담을 통해

공황장애 극복방법, 상담을 통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공황장애란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불안한 마음이 들거나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 증상을 말하며 가슴에 답답함을 느끼게 되거나 숨이 차오르는 등의 신체적인 증상이 동반되기도 해 심할 경우 공황발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공황장애는 특정 대상이나 상황에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 다른 공포증들과는 달리 공포감을 느끼게 하는 대상이나 상황이 없어도 공포감을 느끼기 때문에 두려움의 대상을 의식적으로 피하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따라서 공황장애를 앓고 있으신 분들은 증상으로 인한 고통과 스트레스가 매우 클 수 있고 이러한 고통을 없애기 위해선 전문의를 통한 공황장애 상담으로 공황장애 극복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 중에는 증상으로 인한 심장의 두근거림이나 식은 땀, 숨 막힘, 공황발작 증상 등이 나타났을 때 이를 공황장애로 인한 증상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신체적인 문제라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이런 분들 중에는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신경정신과를 방문하지 않고 병원을 찾아가는 분들도 종종 있지만 공황장애는 신체적인 이상으로 인해 나타난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병원에서 별다른 치료를 받지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갑작스런 불안감과 그로 인한 심장의 두근거림, 식은 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 보고 전문의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공황장애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증상은 극복이 가능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혼자 힘으로 증상을 극복하는 것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전문의와 함께 공황장애 극복방법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만약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는 공황장애 증상으로 인해 몸도 마음도 지친 상태라면 전문의를 통해 공황장애 극복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공황장애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