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대인공포증

교대역정신과치료 사람이 두렵다면?

교대역정신과치료 사람이 두렵다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낯가림이 심할 경우 다른 사람들을 대하는 일에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에 이를 두고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지만 이는 개인에 따른 성격 차이일 뿐 치료가 필요한 문제는 결코 아닌데요.


하지만 낯가림이 심한 수준을 넘어서 사람을 대하는 일에 두려움을 느껴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라면 대인공포증증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인공포증이란 다른 사람들을 대하고 만나는 일에 두려움을 느끼게 되는 일종의 불안 장애 증상인데요. 이 증상을 앓게 되면 다른 이들을 만나는 일들에 두려움을 느끼게 될 뿐만 아니라 혹시라도 자신이 다른 사람들 눈에 바보 같아 보이거나 부정적인 평가를 받게 되진 않을까 하는 생각에 빠지게 되면서 불안함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정신적인 고통 외에도 얼굴이 붉어지거나 진땀이 나고 손발이 떨리는 신체적인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호흡곤란을 느끼거나 목소리를 제대로 내기 힘든 증상을 호소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인공포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서 크고 작은 문제가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직장인들의 경우 사람을 대하는 일에 어려움을 느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지 못하거나 승진 기회를 놓치게 되는 일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인공포증을 앓게 되면 증상으로 인한 문제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데요. 이때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 없이 혼자 힘으로 증상을 극복하려 할 경우 한계에 부딪칠 수 있기에 교대역정신과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심각한 대인공포증 증상을 앓고 있음에도 불구, 이를 내성적인 성격과 구분하지 못하면서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두고 부족한 자신감이 원인이라고 생각해 교대역정신과치료의 필요성을 못 느끼곤 합니다.


내성적인 성격과 대인공포증은 사람을 대하는 일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비슷하게 보일수도 있지만 단순히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스스로의 노력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인공포증을 앓고 있는 분들의 경우 스스로 충분히 노력하였음에도 불구, 사람을 대하는 두려움을 떨쳐낼 수 없는데요. 


따라서 혼자 힘으로는 도저히 사람들을 대하는 두려움을 떨쳐 내기 어렵다면 내성적인 성격이 아닌 대인공포증 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으며 이때 교대역정신과치료와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은 혼자 힘으로 살아갈 수 없기에 함께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을 만나는 일에 부담을 느끼게 되는 대인공포증을 앓게 되면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처럼 대인공포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상생활의 어려움은 교대역정신과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대인공포증 증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증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꾸준한 상담과 치료로 증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