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부부상담효과 이래서 해야

부부상담효과 이래서 해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긴 추석 연휴 기간도 끝나고 이제 각자의 위치로 돌아가 업무들을 해내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명절이 지난 뒤에는 꼭 부부사이에 좋지 않은 감정이 생겨났거나 혹은 그로 인해 트러블이 발생해 고민하는 분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부상담효과가 있다면 받아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많죠.

 

그러면 이렇게 부부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까요?

 

 

 

 

가정의 중심은 부부사이라고 할 수 있고, 행복한 가정을 원한다면 우선 부부사이가 좋아야만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부부관계라는 것이 늘 좋을 수 없고 분명 좋지 못한 상황도 오게 됩니다. 그런 때에 부부가 그 상황을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 가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저 묻어두는 것이 능사는 아닐 것이며, 적절한 부부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이미 다리를 건넌 것 처럼 여겨져 대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때, 혹은 어떻게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 지 난감하기만 한 때, 그런 때에는 부부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부부는 서로 힘을 합하여 살아가는 관계이며 더불어 어떤 결정을 해야 하는 때에도 서로 함께 해야 합니다. 이런 것들에 대해 다 인지하고는 있지만 실행하기 어렵다고 말씀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며 또 살아가다 보면 때로 상대 배우자가 밉게 여겨지는 경우까지 발생합니다.

 

그로 인해 부부 사이에 갈등이 발생하고 싸움으로 이어지며 때로는 극단적인 경우까지 가는 때도 있습니다. 이런 때에도 역시 부부상담효과를 통해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부부사이가 반드시 이렇게 좋지 못할 때에만 부부상담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조금 더 원만한 부부 사이, 가정을 원한다면 이 때에 상담을 통해 효과를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갈등이 있는 상황이고 그로 인해 부부사이가 무너지기 시작한 느낌이 든다면, 그럼에도 부부관계를 다시 돌리고 싶다면 관련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그 상황을 해결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