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예기불안 없앨수 있을까?

예기불안 없앨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예기불안이라는 것은 주로 공황장애 증상 중에 하나로, 공황발작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공포를 말하게 됩니다. 거의 공황장애를 가진 분들의 대부분에게 나타나고 있으며 사실상 공황발작보다 이 예기불안 증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다수의 공인들이 공황장애 증상을 고백하면서 많은 분들이 공황장애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예기불안에 대해서는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아직 많습니다. 예기불안 증상은 보통 자신이 이전에 경험한 것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그러한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은데도 당장이라도 일어날 것 같은 기분이 들며 공포감이 극대화 되는 것입니다. 때로는 스스로 진단해 기분이 드는 것 뿐이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예기불안 증상을 비롯해 각종 공황장애 증상은 시간이 갈 수록 심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되면 우울증을 비롯해 다른 정신적인 문제가 발현되기도 해 더욱 문제가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기불안 증상이 나타낱거나 공황발작 증상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면 관련해 상담을 받아보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정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하면 고치기가 쉽지 않다고 결론 내리시는 경우가 많은데, 적절한 조력을 받는다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