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노조절장애/원인과 증상

분노조절 장애 원인 알아보자

분노조절 장애 원인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최근 미디어를 통해 분노조절 장애라고 많이 들어 보셨을텐데요. 분노조절 장애란 정신적인 고통을 받은 이후에 모멸감 및 좌절감과 무력감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부작용의 한 증상을 말합니다. 분노조절 장애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및 압박감과 같은 정신적인 것들이 그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분노조절 장애는 화가 나면 참을 수 없어 주위사람들에게 의도하지 않게 상처를 주는 발언 및 행동을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분노조절 장애를 방치하여 둔다면 사회생활에 문제가 생기거나 소중한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게 되어 스스로 힘들어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만일 평소 분노조절이 잘되지 않으신다면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증상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하는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지 않으면 좌절감을 느끼거나, 타인이 나를 무시하는 발언을 했을 때 억울하고 화가 나 폭력적인 행동을 하게 된다면 혹은 이렇게 화나는 감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감당이 되질 않는다면 이는 분노조절 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본노조절 장애는 그 원인이 있기 때문에 분노조절 장애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 또한 상당히 중요하며, 스스로에 대한 애정으로 분노의 감정을 취미생활로 풀거나 화를 억누르는 편지나 일기를 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러한 분노조절 장애 원인을 알고 도움을 받게 된다면 충분히 이겨내실 수 있습니다. 분노조절 장애 원인을 곰곰이 생각해보고 자신의 감정의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