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강박장애

교대역 신경정신과 강박증 의심된다면?

교대역 신경정신과 강박증 의심된다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그냥 넘길 수 있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그냥 넘기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건이 뒤집어져 있거나 흩어져 있는 상황 등을 넘기지 못하고 정리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자신이 생각하기에는 정리정돈을 잘하는 건가? 그냥 예민한 것뿐이야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런 상황을 과도하게 집착한다면 교대역 신경정신과에서는 강박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강박증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교대역 신경정신과와 함께 보면 본인의 의자와는 상관 없이 어떠한 생각이나 장면을 떠올리면서 불안해하고 그 불안을 없애기 위해 특정 행동을 반복하게 되는 정신 질환 중 하나입니다. 


어쩌다 증상을 보인다면 다소 예민한 성격이라 할 수 있지만, 증상이 수 차례나 수 십 차례 반복적으로 하게 돼 정상적인 생활까지 어려움을 겪게 된다면 이는 강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강박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자신들의 행동이 이상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그제서야 이를 그만두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노력에도 불구하고 마음대로 잘 되지 않는 경우를 보입니다. 


강박증을 앓고 있는 사람을 곁에 둔 사람 또한 괴로움을 호소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괴로운 사람은 바로 당사자인데요. 원치 않은 생각과 장면이 떠오르게 되면서 특정 행동을 멈출 수 없는 강박증 환자분들은 불안감을 벗어나기 어려워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같은 강박증 또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한 부분인데요. 교대역 신경정신과에서는 강박증 환자분과 무엇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지 해결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등 자세한 상담을 나누면서 강박행동에 있어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교대역 신경정신과는 강박증이라는 무서운 질환에서 벗어나 평범한 일상을 할 수 있도록 이야기 나누고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타박상이나 질환으로 몸이 아픈 증상이 아닌 마음의 병이라 할 수 있는 강박증 또한 계속해서 방치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괴로움이 커지게 될 수 있습니다. 교대역 신경정신과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도달하기 전에 서둘러 상담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해 드리는데요. 교대역 신경정신과와 함께 건강하고 평범한 일상을 되찾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