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마음이 답답할때 우울한가요?

마음이 답답할때 우울한가요?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우리는 저마다 고민을 안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을 계속해서 끌어안고 깊게 파고드는 사람도 있는데요. 그럴수록 우리는 답답함을 느끼고 어두운 이면에 빠져들게 됩니다. 이렇게 마음마 답답할때가 계속된다면 결국 우울감에 빠지고 우울증으로까지 이어지는데요. 





우울증은 마음이 답답할때 우리가 흔히 느낄 수 있는 증상으로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리 웁니다. 사실 우울증은 정신질환 중 하나인데요. 마음이 답답할때 느껴지는 우울증은 결국 성격의 변화나 대인관계의 문제 등의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극단적인 선택으로까지 내몰고 갈 수 있는 무서운 증상인데요. 실제로 여러 연예인은 극심한 우울증으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우울한 기분은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흔히 느낄 수 있지만, 마음이 답답할때 계속해서 우울감을 파고든다면 결국 우리는 심각한 우울증에 빠지게 됩니다. 





이 같은 우울증은 계속해서 방치하는 것이 아닌 적극적으로 극복해 나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데요. 영동신경정신과에서는 마음이 답답할때 우울감을 느끼고 찾아와주는 모든 분들과 무엇이 힘든지 함께 의논하고 상담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답답할때 느끼는 우울감을 깊게 생각하지 마시고, 영동신경정신과와 함께 하신다면 충분히 극복해 나가실 수 있는데요. 함께 이야기하고 언제부턴가 마음 속에서 엉켜버린 실타래를 풀어나간다면 답답한 마음도 이겨나갈 수 있습니다. 


마음의 감기, 우울증으로 세상과 단절된 듯한 느낌을 받더라도 염려치 마시고 영동신경정신과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으신다면 우울증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