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부부상담] 사소한 일로 시작되는 부부싸움_서초영동신경정신과

[부부상담] 사소한 일로 시작되는 부부싸움_서초영동신경정신과

[부부상담] 사소한 일로 시작되는 부부싸움_서초 영동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 헬퍼 서초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부부싸움의 시작은 어디부터 일까?

 

 

 

 

 

 

때로는 부부싸움이 사소한 데서부터 시작됩니다.

생활습관의 차이 같은 것들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하고 살던 사람은 조금이라도 어질러진 방을 보면 불편해서 잔소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배우자의 입장에서는 그대로 놓아두면 될 텐데 자꾸 정리하려고 하는 것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전구를 갈아 끼우는 것도 남편이 하지 않는다고 불만일 수도 있고 아내가 그 정도도 못 하는가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맞벌이부부라면 집안일을 누가 할 것인지를 두고 신경전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밥 설거지 청소 빨래를 누가 할지 정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연애시절 밖에서 사먹을 때와는 달라서 간을 맞추는 것도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물론 싱겁게 먹는 것이 좋겠지만 각자 입맛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한이 없습니다. 사소한 차이라도 서로 대화하고 타협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취미로 인한 문제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각자 마다 취향과 취미가 달라서 아주 기초적인 TV의 채널 문제로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아내는 드라마를 보고 싶어하고 남편은 스포츠 중계를 보고 싶어하며 다툴 수도 있습니다. 주말 저녁에 영화를 보러 갈 것인지 콘서트에 갈 것인지를 두고 다툼이 생기는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부부는 사소한 일로 싸움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지나고 보면 별 것 아닌데 공연히 얼굴 붉히고 싸웠다고 후회하게 됩니다. 그러니 이러한 사소한 일에 싸우는 것보단 서로 한 발자국 물러서서 양보하면 이런 싸움은 피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를 위해서 습관을 조금만 바꾸려고 노력하면 다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조금씩 양보해서 맞춰가면 화목한 가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초동 영동신경정신과는 정신과 영역의 모든 진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성격적 문제를 다루는 성격 개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신과 치료를 두려워하는 분이 있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영동신경정신과에서 치료 받으시고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돌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