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폭력

[부부상담] 부부폭력_서초 영동신경정신과

[부부상담] 부부폭력_서초 영동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부부간에도 폭력이 일어납니다.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지만 자주 일어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온 국민이 보고 있는 드라마에서도 폭력 장면을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실에서라면 폭력이 일어날 만한 장면에서도 부드러운 말로 해결하는 것을 보여주어야 할 드라마가 꼭 필요하지 않은 장면에서도 폭력을 보여 줍니다. 이성을 잃는 것을 권장하는 것 같아 유감입니다.

 

 

 

 

 

 

 

 

 

 

 

부부간에 절대 하면 안 되는 것이 바로 폭력입니다.남편이 아내를 때리는 경우가 많지만 아내도 폭력을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남자는 주먹으로 여자는 손톱으로 폭행을 했지만 요즘은 남녀 구별도 없어졌습니다.

 

폭행을 하고 나면 다음 날은 평소보다 훨씬 잘 해주는 것으로 보상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진심으로 사과를 하는 것이라면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하는데 폭력은 그리 쉽게 멈추지 않습니다. 오히려 날이 갈수록 더 심해지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부부폭력은 처음부터 시작하지 말아야 합니다. 소리를 지르기 시작하면 이성이 멈추고 감정이 앞서게 됩니다. 어떤 경우라도 좋은 말로 타협하겠다고 굳게 결심하고 목소리가 높아지기 시작하면 잠시 멈추고 각자 숨을 고른 다음 다시 이야기를 시작해 보십시오.

 

살면서 부부간에 이견이 없을 수 없습니다. 서로 주장이 강하면 충돌이 불가피하고 싸움으로 가게 됩니다. 부부싸움은 어느 한 쪽이 일방적으로 이기는 것보다는 서로 조금씩 양보해서 타협을 해야 부부 두 사람 다 행복해집니다. 그 과정에서 배우자의 마음을 더 이해하게 된다면 더 좋겠지요.

 

 

 

 

 

 

 

 

 

 

폭행을 거듭하면 당하는 쪽은 점점 두려움에 짓눌리기 시작하고 말 한 마디 제대로 못 하는 불쌍한 처지에 몰리게 됩니다. 설마 평생 함께 살아갈 배우자를 공포에 떨며 살아 가게 하고 싶은 분은 없으시겠지요? 배우자의 처지도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