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폭력

부부상담 언어폭력사례로 알아보자

부부상담 언어폭력사례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부부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배우자의 폭언으로 인해 도저히 참을 수가 없다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폭언은 욕설부터 인신공격까지 서슴지 않고 진행됩니다. 특히 남편 폭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요. 언어폭력사례를 통해 부부사이 어려움이 증가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부부싸움의 시작이 배우자의 폭언으로 시작된다거나 부부싸움 중에 나타나는 배우자의 폭언 등은 도저히 나아지지 않을 거라고 고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 결국 부부가 해체되는 것만이 답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는 부부가 해체되는 이혼이 완전한 정답은 아니라는 사실인데요.





부부 갈등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배우자의 폭언이겠지만, 그 갈등들의 그 근원적인 부분으로 들어가면 일방의 문제만으로 부부싸움이 진행되거나 배우자의 폭언만으로 시작되지는 않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다스릴 줄아는 부부상담이 필요한 것인데요. 많은 언어폭력사례들을 살펴보았을 때 배우자의 언어폭력들이 완전히 이해되어야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부부상담을 통해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상대에게 상처를 입힌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실상 서로의 탓을 하는 것은 부부싸움을 지속하게 할뿐만 아니라 결국 부부해체의 과정의 수순을 밟을 수밖에 없습니다. 도저히 좁혀지지 않는 의견차라면 제3자와의 부부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정답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부부갈등을 해결하고자 하실 때는 부부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