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외도

교대정신과 부부관계회복

교대정신과 부부관계회복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자신의 아내 또는 남편이 외도를 한 사실을 알게 된 부부는 결혼 생활에 큰 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더 이상 배우자를 마주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 이혼을 선택하는 부부들이 많이 있지만 한 번에 잘못된 실수였을 거라는 생각에 배우자의 외도를 용서하거나 없었던 일로 생각하는 부부들 또한 적지 않은데요. 





하지만 배우자의 외도를 용서하거나 잊어버리기로 마음을 먹었더라도 이미 깨져버린 부부사이에 신뢰를 되돌리는 건 너무나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배우자의 외도를 경험한 부부는 이후 같은 문제로 수도 없이 다투게 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덮어두고 없었던 일로 생각하기로 마음먹었더라도 마음과는 달리 감정이 앞선다면 부부관계회복을 위해 교대정신과 등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외도사실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는 걸 부끄럽다고 생각하거나 부부사이에 문제는 부부끼리 해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부부관계회복을 위해 교대정신과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부담스럽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부부사이에 문제가 생겼을 때 서로 대화를 통해 스스로 해결하는 것은 좋은 해결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더 이상 배우자의 말을 믿기 어렵다면 두 사람 사이에 대화는 이어질 수 없습니다.


또한 대화가 이어지더라도 두 사람 사이에 발생한 갈등에 진짜 원인을 찾지 못하고 모두 배우자의 외도 탓만을 하는 부부도 있어 아무리 대화를 많이 해도 부부관계를 회복하지 못하고 대화가 겉돌게 되곤 하는데요.


이렇듯 한번 금이 간 부부관계를 회복하는 것은 너무도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두 사람 모두 부부관계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 하며 교대정신과에서 상담을 통해 갈등해결을 위한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되면 그 순간 느끼게 되는 복잡한 감정들로 인해 많은 선택지가 생기게 됩니다. 


이때 이혼을 선택할 수도 있겠지만 만약 배우자를 한번 더 믿어보기로 결심했다면 배우자의 외도로 인한 기억이 다시 부부관계에 상처를 입히지 않도록 교대정신과에서 상담과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