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외도

배우자 외도 강남정신과상담

배우자 외도 강남정신과상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될 경우 너무도 큰 충격에 결혼 생활 자체를 다시 생각해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외도를 한 배우자가 다시는 이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준다면 결혼생활이 끝나는 것은 막을 수 있을 텐데요.


하지만 머리로는 배우자의 외도를 용서하기로 결심했다 해도 한번 금이 간 부부사이 신뢰는 쉽게 회복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머리와는 달리 마음속으로는 배우자의 외도에 대한 배신감과 상처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자 외도를 경험한 부부 중에는 같은 문제로 수차례 싸움을 반복하는 부부도 있으며 실제로 두 사람 사이에 싸움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마음속으로 서서히 부부관계를 정리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따라서 배우자의 외도 이후 잦은 부부싸움을 하게 되거나 부부사이에 대화가 적어지면서 점점 거리감을 느끼게 된다면 강남정신과상담을 통해 마음속에 남아 있는 상처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배우자 외도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부부에게 강남정신과상담을 권유하였을 때 “잘못은 외도를 한 배우자에게 있는데 왜 부부가 함께 상담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질문을 던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부부사이 갈등이 시작된 원인은 외도를 한 배우자에게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외도를 용서한 이후에 생겨난 갈등들은 외도로 인해 남게 된 마음속 앙금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따라서 배우자의 외도 이후에 생겨난 갈등은 더 이상 외도를 한 배우자만의 문제가 아닌 부부 두 사람이 함께 극복해야만 하는 문제로 봐야하고 두 사람이 함께 강남정신과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남게 된 마음속 불신과 상처를 두고 시간이 지나면서 아물고 사라지게 될 거라 믿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믿음과는 달리 시간이 지나면서 상처가 회복되지 않고 곪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기에 시간이 상처를 덮어줄 거라고 기대하기 보다는 관계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다만 부부관계회복을 위한 부부 스스로의 노력에도 불구 더 이상 예전처럼 배우자를 대할 수 없다면 강남정신과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