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외도

오피스 스파우즈

오피스 스파우즈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직장인 10명중 3명은 회사에 오피스 와이프나 허즈번드가 있다는 조사결과가 있는데요. 오피스와이프나 오피스허즈번드 같은 오피스 스파우즈는 직장 안에서는 배우자처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이성 동료를 말합니다. 직장에서는 남녀가 함께 일하니까 같이 일하기 편한 직원이 이성일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을 오래 같이 하면 둘이 팀워크가 잘 되고 가까워집니다.

 

 

 

 

배우자는 같은 직장에 근무하는 것이 아니니까 일을 하면서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들을 잘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일에 관해서라면 오피스 스파우즈가 훨씬 더 잘 이해하고 말도 통할 수 밖에 없습니다.

 

 

회사의 비밀이라든지 배우자에게는 할 수 없는 이야기들을 나눌 수도 있고 협조가 잘 돼서 업무의 효율이 높아진다던가 현실적인 도움도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본인은 이성적 감정보다는 업무상 친하게 지내는 동료로 생각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입장을 바꿔서 내 아내 혹은 내 남편이 오피스허즈번드 혹은 오피스 와이프가 있다고 하면 어떨까요? 정말 말 그대로 단순히 업무에 도움되는 긍정적인 관계라고 생각하면, 또 회사에서 만나는 동료 정도로 생각하면 배우자가 신경 쓸 일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런 정서적 교류와 교감이 심화되어 그 이상의 관계로 발전될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무심하게 넘기지 못하는 배우자도 있습니다.

 

 

 

 

좋은 부부관계는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신뢰가 굳건하다면 오피스 스파우즈의 존재를 크게 문제 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못하면 배우자는 불안해져서 예민하게 주시하게 될 것이고 이런 상황이라면 오피스 스파우즈는 없는 편이 낫습니다. 부부가 우선이니까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