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의처증·의부증

질투형 망상장애 강남부부상담

질투형 망상장애 강남부부상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의처증과 의부증은 단순한 어떤 형태의 성격이나 성향이 아니라 정신질환의 일종으로 정식 명칭은 '질투형 망상장애' 입니다. 보통 상대 배우자의 외도를 의심하더라도 아니라는 사실에 대해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증거가 있다면 그 의심을 이내 풀어내게 됩니다.

 

 

 

 

하지만 질투형 망상장애가 있는 배우자라면 누가 보아도 아닌 배우자 외도 사실에 대해 그 증거조차 의심할 뿐만 아니라 그 사실에 대해 반박하는 그 어떠한 사실에 대해서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질투형 망상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치료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경향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강남부부상담을 받으려는 분들을 살펴보면 보통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배우자 본인이 아닌 상대 배우자가 방문하여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질투형 망상장애가 있는 분들은 치료를 담당하는 의사 역시 상대 배우자의 외도 상대는 아닌지 하고 의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로는 상대 배우자가 외도사실을 숨기기 위해 이용한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질투형 망상장애는 남녀 모두에게서 나타날 수 있고 최근에는 그 연령층이 상대적으로 어려지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질투형 망상장애를 가진 배우자의 상대 배우자가 괴로운 것은 물론 이는 주변인들도 괴롭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내버려 두면 망상장애를 가진 배우자의 마음속에는 점점 그 사실이 진실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고, 반대로 설득하자니 결코 설득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이에 강남부부상담 등을 통해 적극적인 치료를 권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상대배우자를 끊임없이 의심하게 되는 본인 조차 결국 괴로운 법입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