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강남부부상담 성격차이 문제를

강남부부상담 성격차이 문제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백년가약을 맺게 되는 부부는 일평생을 함께 살아가야 하는 공동체가 되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과 잘 맞는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 생각해요. 하지만 같이 오랜 시간 있다 보면 누구나 부딪히게 되기 마련인데요. 


아무리 성격이 잘 맞는다 하여도 사소한 부분이 틀어지게 되면서 큰 싸움으로 번지게 될 수 있는 것이죠. 최근 한 통계에 의하면 성격차이로 인해 이혼하는 부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무작정 이혼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까요? 





이전 강남부부부상담 등 내원을 통한 도움이 필요했던 A씨가 있었는데요. A씨는 남편과 혼인 하기 전 연애 시절부터 죽이 잘 맞는 다 생각했다고 해요. 입 맛도 잘 맞고 취미나 취향 같은 것들 것 자신과 뭐하나 다를 것 없다는 생각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두 사람은 결국 사소한 문제가 큰 다툼으로 번지게 되고 말았어요. 혼인한지 2년 이후 일이 발생하게 되었는데요. 1살짜리 아이가 있던 두 사람은 나들이 가기로 마음 먹었다 해요. 이에 즐거운 마음을 가득 안고 도시락까지 준비했다 하는데요. 





만발의 준비를 마친 A씨는 아이를 데리고 남편에게 찾아가 곧 출발하자 말을 전했는데요. 그런데 돌연 남편은 A씨에게 오늘은 그냥 집에 있자는 말을 한 것이죠. 이에 놀란 A씨는 왜 그러냐며 이유를 물었지만, 남편은 A씨에게 얼버부리는 정도로 끝냈다 하는데요. 


A씨는 생각해 보니 연애 시절 남편이 갑작스럽게 돌연 약속을 취소 할 때마다 이렇게 얼버부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아이와 함께 준비를 모두 마친 상태에서 갑작스레 이런 말을 듣게 된 A씨는 처음에는 그저 짜증만 났었다고 해요. 





그런데 문제는 남편의 대처였죠. 정확한 이유를 말해 주지도 않고 그저 얼버부리면서 잠을 잤던 것인데요. A씨는 처음 짜증만 났던 감정이 폭발하여 불같이 화를 냈다고 해요. 이에 남편은 업무 때문에 피곤하다며 오히려 짜증을 냈다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이 이후에도 계속해서 번복되자 A씨는 남편과 약속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해요. 


늘 피곤하다며 자신과의 약속을 져버리자 A씨는 화가 났던 것인데요. 그러나 남편은 왜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냐며 불같이 화를 냈다고 해요. 이 때문에 결국 사소한 다툼이 큰 다툼으로 번지게 되었고, 두 사람의 사이는 극도로 틀어지게 되었는데요. 





이후 A씨는 이런 상황이 계속될 것을 염려하여 결국 친정으로 갔다고 해요. 이혼을 선택하지 않았지만, 남편과의 마찰을 빚어내기 싫어 결국 이러한 수단을 선택한 것인데요. 이렇게 작은 다툼이 큰 다툼으로 번진 적 부부라면 누구나 겪었을 텐데요. 


이럴 때 그저 얼굴을 보지 않고 사는 것을 방법 뿐일까요? 강남부부상담 등 내원을 통한 도움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보는데요. A씨의 경우에는 굉장히 사소한 일이었지만, 사실 고부갈등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부부 사이가 틀어질 수 있어요.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하지 못한 채 결국 이혼하는 결단을 내리는 부부도 적지 않고, 실제 우리나라 이혼 소송 통계에 의하면 계속해서 소송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함께 할 것을 약속하며 한 지붕 아래 같이 살게 되는 부부가 성격 차이로 인해 마찰을 빚게 된다면 계속해서 문제가 일어날 수 밖에 없어요.


 따라서 서로 간에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이야기 하면서 이해하고 서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강남부부상담 내원 등을 통한 도움 받아보실 수 있어요. 





드라마나 영화 같은 곳에서도 부부가 작은 갈등을 빚어 결국에는 이혼하는 장면을 자주 보셨을 텐데요. 이혼이라는 선택 보다는 서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현명한 처사가 아닐까요? 강남부부상담 등 내원을 통한 도움으로 부부사이의 갈등을 극복해 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 일 수 있어요. 


여러 가지 서로 쌓여 있던 상황을 이야기 하면서 이런 저런 부분에서의 문제점을 함께 해결해 나간다면 행복한 가정을 되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부부 사이의 갈등으로 인해 깨진 가정의 평화는 혼자보다는 여러 가지 도움을 받아 보시면서 함께 극복해 나가시길 바래요.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