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부부상담 신혼부부 싸움

부부상담 신혼부부 싸움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부부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고 하지만 당사자들에게는 그리 쉽지가 않습니다.

 

부부상담을 하다보면 신혼부부가 싸움이 잦아서 고민을 하는 경우, 최근에는 어떻게든 해결을 하려고 하기보다는 헤어지는 극단적인 방법을 너무 쉽게 거론하는 부부들이 있어서 당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혼부부에게 있어서 어떻게 보면 부부싸움은 당연한 것입니다. 최소 20년에서 30년 이상은 달리 살아왔던 두 사람이 결혼이라는 이름아래 한 가정이 되었으니 그 간의 삶들이 부딪힐 수밖에 없습니다.

 

 

따로 살며 연애하던 때와는 달리 결혼은 같이 살아가는 것이기에 자주 부딪히게 되고 싸움으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물론 잦은 부부싸움을 하는 부부의 경우 다른 부부에 비해서 상대 배우자의 사소한 잘못에도 예민한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는 아예 부부싸움을 하지 않아야 하는 것이 아니냐고 이야기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신혼부부가 싸움을 하게 될 때 어떻게 싸우느냐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부부싸움이 전혀 없다는 것이 오히려 문제인 경우도 있습니다. 부부 중 한사람은 일반적으로 인내하고 있을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부부싸움을 잘 한다면 두 사람 사이가 오히려 돈독해지고 끈끈해질 수 있습니다. 다만 부부싸움 중에는 때로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자기주장을 하는 경우가 문제가 되는 때가 있는데요. 흔히들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는 이유로 억지를 쓰면서 자기주장을 굽히지 않는 것이죠.

 

싸움이 상대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면 싸움을 통해서 아무 것도 얻지 못하고 대화를 포기하게 만드는 부작용만 나타납니다.

 

 

 


부부사이는 누군가를 지배하기 위해 맺어진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맺어진 관계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때로는 돌이킬 수 없을 것 같을 때에도 돌이킬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부부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고 하는 것입니다. 제3자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부부상담을 고려해 보십시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