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부부상담치료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부부상담치료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부부는 촌수로 따지면 촌수가 없는 무촌 관계입니다. 아주 가까운 관계라고 볼 수 있지만 사실 가정 내에서는 혈연으로 엮이지 않은 유일한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없이 가깝지만 뒤 돌아서면 남이 되어버리는 것이 부부관계이기에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선 남편, 아내 할 것 없이 서로가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고 사이가 소원해 지지 않도록 노력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행복한 부부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부라 할지라도 결혼 생활 중에 한 두 번쯤은 크게 다툴 수 있는데요. 


사실 부부 사이에 크고 작은 다툼은 모든 부부들이 겪는 흔한 일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문제는 이러한 다툼 끝에 갈등이나 오해를 잘 풀고 넘어갔는지 여부가 앞으로의 행복한 부부관계를 결정짓는 갈림길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부부 사이에 갈등이 발생했을 때 어떤 부부는 큰 갈등을 겪게 되더라도 이를 잘 극복하고 다시 예전에 행복한 부부 사이로 되돌아 갈수 있는 반면에 어떤 부부는 정말 사소한 문제로 시작된 갈등을 제대로 풀지 못하고 오히려 문제가 계속 쌓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좋지 못한 감정이 계속 쌓이고 나면 서로를 없는 것처럼 대하는 지경에 까지 이르러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부부 사이에 갈등은 어떤 문제로 그 갈등이 생겼는지 만큼이나 얼마나 그 갈등을 잘 해결했는지가 중요할 수 있는데요. 





사소한 다툼을 제대로 풀지 않고 하나씩 쌓아가다 보면 어느새 부부관계는 걷잡을 수 없이 멀어질 수 있으며 이때,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관계회복을 위해 노력을 한다고 해도 이미 돌아선 배우자의 마음을 되돌리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부 사이에 발생한 문제는 사소한 문제라 할지라도 그 문제가 곪아서 큰 상처로 발전하기 전에 반드시 대화를 통해 해결해야만 하는데요. 다만 부부 사이에 노력만으로는 소원해진 부부관계를 회복하기 어려울 정도로 서로간의 마음에 상처가 곪아 있다면 부부상담치료를 통해 갈등이 깊어진 원인을 하나씩 풀어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행복한 결혼생활은 단순히 싸움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설령 싸움을 하더라도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갈등을 잘 해소한다면 오히려 더 행복한 부부가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부부사이에 갈등이 깊어 손쓸 도리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부부상담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