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강박장애

[영동신경정신과]편집성 인격장애

 

 [영동신경정신과]편집성 인격장애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 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가끔 자신의 성격이 사회생활을 하기에 부적합 한 것은 아닌가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타인과의 마찰이 심해지거나 좀처럼 상대의 언행이 이해되지 않을 때 하게 그런 생각들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그럴 때일수록 마음을 차분하게 갖고 여유롭게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편집성 인격장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성 인격장애

편집성 인격장애는 인격장애 중의 하나입니다. 인격장애란 성격이나 행동이 보통사람들의 수준을 벗어나 편향된 상태를 보이는 것으로 성격이상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편집성 인격장애는 타인의 행동을 의심하고, 의도를 불신하는 것입니다. 적대적이고 완고하며 방어적이고, 친밀감을 회피하는 경직된 특성을 보입니다.

 

편집성 인격장애 원인

원인은 뚜렷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유전적인 영향이나, 초기 아동기의 학대나 애정 결핍으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인구의 0.5에서 2.5%에서 이러한 증상을 보이고 남성에게 빈도가 높습니다.

 

 

 

 

편집성 인격장애 증상

편집성 인격장애를 가진 사람은 남의 말을 그대로 듣지 않고 어떤 숨겨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피해를 주는 불순한 의도가 있다고 믿으며 상대방과의 거리를 둡니다.

정당한 근거 없이 남을 의심하고 질투하며 감정이 메말라 있어 늘 냉정하고 긴장되어 있습니다.

 

-좌절과 거절에 대해 두려워한다.

-의심이 많다.

-자신의 권리에 대해 강하게 주장한다.

-자기 중심적이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행동이 잘못된 사람에게는 곧바로 따진다.

 

 

 

편집성 인격장애 치료

편집성 인격장애를 가진 사람은 대부분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치료가 어렵고, 치료를 시작하려면 가족 및 주변 사람들의 강력한 권유와 지시가 필요합니다.

약물치료, 행동치료 및 정신치료를 받게 됩니다.

 

영동신경정신과는 정신과 영역의 모든 진료를 당당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성격적 문제를 다루는 성격 개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신과 치료를 두려워 하신 분이 있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영동신경정신과에서 치료받으신 후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