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

[부부상담]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한 방법_영동신경정신과

 

 

 [부부상담]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한 방법_영동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서초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나가는 부부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살다보면 갈등도 생기게 마련이고 그로 인해 부부싸움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갈등을 해결하려는 노력이 행복한 부부생활을 계속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만큼 표현하라!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해서는 사랑하는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한 눈빛으로 쳐다보고, 손을 잡아주는 것. 아주 작고 사소한 표현처럼 보이지만 그 사소함이 부부생활을 하면서 생기는 미세한 균열들을 막아주는 이음새 역할을 합니다.

 

상대에 대한 배려을 잊지마라!

부부생활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행복해하는 사랑을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몫을 주장하기 전에 상대의 입장을 헤아리고 배려한다면 부부 사이의 갈등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사소한 나쁜 버릇에 대해 그냥 넘어가는 지혜도 필요합니다. 하나하나 지적 하다 보면 작은 다툼에서 시작해 큰 다툼으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배우자를 믿어라!

부부생활에서 중요한 것은 상대 배우자에 대한 믿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려 배우자를 의심하고 평가의 기준으로 삼는다면 서로의 신뢰가 무너져 결국 갈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맙니다. 부모나, 친구, 주변사람들의 충고를 적절히 판단하고 넘기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스스로를 발전시켜라!

결혼을 하면 상대 배우자에게 자신의 삶을 맡겨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부란 서로에게 의지하며 살아가는 존재인 동시에 각각의 인격체의 만남입니다.

상대에게 의지하려는 마음은 자신을 작게 만들고 상대 배우자에 대한 부담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스로 강해지고 떳떳해지는 것이 평등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의 필수 요소임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부부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만난 남녀가 만나 이루어진 관계입니다.

서로에 대해 잘 안다고 해도 모르는 것이 많을 것입니다. 상대의 새로움을 발견하려는 끊임 없는 노력의 자세를 갖는다면 지금보다 더 행복한 부부생활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