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

[부부상담] 행복한 부부의 소통방식_서초 영동신경정신과

 

 

[부부상담] 행복한 부부의 소통방식_서초 영동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서초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이혼률이 급증하고, 배우자의 불륜기사를 심심치 않게 접하게 되는 요즘의 한국사회에서 부부 사이의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일까요? 자녀문제, 고부갈등, 경제적인 문제도 중요한 이유가 될 수 있겠지만 그 모든 원인은 부부의 소통 부족으로 인해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행복한 부부들은 어떤 방식으로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할까요? 오늘은 행복한 부부의 소통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부부들은 서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존중한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에 대해 많이 안다는 것, 많이 알려고 하는 것은 그 만큼 상대 배우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뜻입니다.  배우자가 자신을 잘 알고 있다는 것만큼 기분 좋은 일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행복한 부부는 아무리 화가 나고 상대에 대한 불만족스러운 일이 있더라도 상대에 대한 존중을 버리지 않습니다. 좋아하고 존중하는 마음은 배우자를 선택한 중요한 이유이지 부부를 계속 부부이게 하는 힘이 됩니다.

 

행복한 부부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를 되도록 빨리 해결하려고 합니다.

행복한 부부들은 문제가 있으면 그것이 가볍든, 무겁든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날 문제는 그날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미루지 말고 해결하려는 노력은 나중에 또다시 부부 사이에 갈등이 일어났을 때 그때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만 고민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쌓아두고 해결하지 않으면 과거의 갈등까지 현재의 상황으로 가져오게 돼 갈등의 크기를 키우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상황은 더욱 악화될 뿐입니다.

 

 

 

부부가 살다 보면 이런저런 갈등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서로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갈등하게 될 수도 있고 그로 인해 언쟁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행복한 부부는 부부 사이의 언쟁 후에 쉽게 화해를 합니다. 부부싸움에도 브레이크가 필요합니다. 싸움이 커지거나 감정이 상할 것 같으면 브레이크를 걸어 화해 시도를 합니다. 화해시도는 자존심을 굽히는 것이 아니라 상대 배우자에 대한 배려이면서 이해입니다. 화해시도를 자존심 상하는 일로 치부해버리면 부부 사이는 결코 가까워질 수 없습니다.

 

 

 

 

부부가 서로 대화를 나누다 보면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상대배우자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이 행복한 부부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남편이 독단적일 경우 약 80%가 파국을 맞는다고 합니다. 아내의 말을 대충 듣는다거나, 무시해버리면 부부 사이는 당연히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행복한 부부는 상대 배우자에 대한 관계 만족도가 굉장히 높고 서로의 존재를 즐거워합니다. 행복한 부부는 관계 속에서 자신의 행복관 안정감을 찾습니다. 상대 배우자에게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 적극적인 표현을 통해 행복한 부부생활이 유지되기를 바랍니다.

 

 

  영동신경정신과는 정신과 영역의 모든 진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부부 사이에 관련된 전문적인 카운슬링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부만의 노력만으로 관계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영동신경정신과에서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