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

[부부상담] 잘나가는 워킹맘

[부부상담] 잘나가는 워킹맘

 

 

 

안녕하세요?

부부상담 돕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 입니다.

 

근래에는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게 되면서 결혼, 출산 후에도 계속 일하는 워킹맘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젊은 여성들은 사회적 지위나 가정 그 어느 것도 포기하지 않는 당당한 모습을 이상으로 삼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워킹맘이기 때문에 일어나는 부부싸움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맞벌이를 하다 보면 아내도 같이 직장에 다니기 때문에 집안일이나 육아에 남편이 어느 정도는 도와줄 것으로 기대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사분담이 맞벌이 부부가 싸우는 흔한 원인 중 하나가 되고 있지요.

 

 

아내는 직장에서 퇴근 후에도 살림하고 애 키우느라 수면부족과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데 남편은 일찍 귀가하지도 않고 집에 와서도 소파에서 TV를 보거나 개인 취미활동을 하려고 한다거나 하는 모습을 보면 아내는 화가 나게 되고 잔소리를 하게 됩니다.

 

 

 

 

남편 입장에서는 바깥에서 일하고 와서 집에서도 편안히 쉬지 못한다고 생각하게 되고 밖에서는 상사의 잔소리, 집에서는 아내의 잔소리에 지쳐서 둘이 같이 언성을 높이다 보면 부부싸움까지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내들은 아내도 밖에서 일을 하고 와서 집안일 다하는데 남편은 집에 오면 놀려고만 한다고 생각하고, 남편들은 직장에서 힘들게 일하고 와서 아내를 돕느라고 힘이 드는데 아내가 자꾸 더 요구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사결과를 보아도 남편들은 자기가 아내를 많이 돕는다고 생각하고 아내들은 남편이 너무 돕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맞벌이로 인해서 부부싸움이 일어나는 경우 서로의 이해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미 그 정도가 넘어서 잦은 부부싸움이 일어나게 된다면 정신과의사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부부관계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부부싸움을  해결하는 방법의 핵심은 대화와 이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