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부부상담] 부부싸움의 기술?_교대역 영동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부부가 살다 보면 때로는 다투게 됩니다. 싸움이 좋을 리야 없지만 부부싸움도 잘만하면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다투면서 속마음을 드러내게 되고 그 동안 눈치도 채지 못 하고 있던 배우자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대부분의 부부싸움은 화풀이로 끝나고 맙니다. 배우자의 마음을 이해하기는커녕 격앙되어 욕설을 주고 받고 저주까지 퍼부으면서 둘 다 분노에 눈이 멀어 오래된 옛날 일까지 다 끄집어 내 공격을 합니다. 그러나 정작 싸움의 발단이 된 문제는 해결이 되지 않고 끝이 납니다.

 

이런 싸움에서 승패는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것도 있겠지만 배우자의 감정을 상해 가면서 이기면 원망을 하나 더 늘이고 싸움이 더 잦아질 뿐입니다.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싸우면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좋은 말로 해결한 것만은 못해도 싸우고 나서 상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면 금슬이 더 좋아질 기회가 됩니다. 반면에 싸울 때마다 원망의 목록이 늘어나고 지난 번 목록이 되풀이 되는 부부싸움은 부부를 더 불행하게 만듭니다.

 

하나 더 말씀 드리면 바쁘거나 다른 일로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더 쉽게 싸움이 됩니다. 할 말이 있더라도 적당한 때를 골라 하는 것도 싸움을 피하는 지혜입니다.

 

 

 

 

 

 

배우자의 마음을 조금 더 헤아릴 수만 있다면 부부싸움은 줄어듭니다. 말하지 않으면 도저히 알 수 없는 것도 많습니다. 평소에 대화를 자주 나누고 배우자를 이해하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교대역 영동신경정신과 정신과 영역의 모든 진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성격적 문제를 다루는 성격 개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신과 치료를 두려워하는 분이 있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영동신경정신과에서 치료 받으시고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돌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