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

[부부상담] 부부행복이 가정의 행복을

[부부상담] 부부행복이 가정의 행복을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지난 연휴기간은 즐겁게 잘 보내셨나요? 황금연휴가 지나고 어느새 일상으로 돌아와 밀린 일을 하느라 땀을 흘리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금방 주말이 돌아온다는 것이 위로가 됩니다.

 

 

 


연휴에 가족과 함께 지내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오랜 만에 오붓한 시간이 되셨나요?  같이 지내면 즐겁기도 하지만 자칫 티격태격 크고 작은 다툼이 벌어지기도 하지요. 그렇다고 너무 잦지만 않다면 작은 부부싸움까지 다 가정불화라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살다보면 다툴 때도 있는데 부부간이라고 다를 것 없습니다. 더 큰 문제는 싸우고 대화가 없을 때니까요. 부부가 서로 투명인간 취급을 하면 화목한 가정과는 거리가 멀어집니다.

 

 

 

 

어떤 이유로든 대화가 없으면 오해가 점점 더 쌓이게 되고 가슴 속에 사랑보다는 분노가 가득 차게 됩니다. 부부 사이는 틈이 더 벌어지지요. 어른들은 성내고 아이들은 그런 부모를 보면서 불안해합니다.

 

가정의 행복은 화목한 부부에서 시작됩니다. 가정의 기둥이며 중심인 부부가 사이가 좋지 않다면 곧 온 가족이 불행해집니다. 그럼 이러한 부부관계는 회복할 방법이 없는 걸까요?

 

 

 


우선 부부 중의 한 사람만이라도 회복에 대한 의지가 있다면 방법을 찾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꼭 거창하게 시작해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아주 일상적인 말이라도 따뜻한 한마디를 상대에게 건네는 것만으로도 마음 속 얼음이 녹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간에 쌓여있던 것들이 한꺼번에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조금씩 부드러운 대화로 풀어가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자칫 대화를 잘못 하면 오히려 걷잡을 수 없이 일이 커지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실망하고 포기하지 마세요. 서두르지 말고 대화를 계속하면 부부 사이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화가 시작되고 나서도 넘어야 할 고비가 많으니까 때로는 화해의 과정을 함께 하면서 도와 줄 정신과의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