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

[부부상담] 거짓말은 도움 안된다

[부부상담] 거짓말은 도움 안된다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때로는 모두에게 좋은 거짓말도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자기 생각에는 선의의 거짓말이라는 말이라는 거지요. 부부 사이에도 프라이버시는 존중되어야 하고 때로는 모르는 게 약일 수도 있습니다만 거짓이 드러났을 때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곤란한 상황을 모면하려고 거짓말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잠시 모면할 수도 있겠지만 결국은 그 거짓말이 또 다른 거짓말을 낳고 점점 더 커져서 부부사이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부부사이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 관계입니다. 거짓말은 가장 중요한 신뢰를 무너뜨리게 됩니다. 그런 작은 거짓말이야 누구나 하고 사는 게 아니냐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게 쌓이면 작은 구멍이 둑을 무너뜨리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입니다.

 

 

 

 

부부싸움을 피하기 위해서 거짓말을 하고 싶어지면 장기적으로는 더욱 상황을 악화시키고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관계이든 신뢰를 잃기는 쉽지만 그 신뢰를 회복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부부사이에는 다른 어떤 관계보다도 서로 신뢰하는 관계가 필요합니다. 신뢰에 금이 가 있을 때는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두 사람이 스스로 해결할 수 없다면 상담을 받아서 회복시켜야 합니다.

부부사이에는 신뢰가 기본이며 거짓말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부부상담을 돕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