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

부부상담 행복한 부부사이는

부부상담 행복한 부부사이는

 

 

 

안녕하세요?
부부상담을 돕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가정의 중심은 누가 뭐라 해도 부부입니다. 행복한 가정을 원한다면 우선 부부사이가 원만해야 가능합니다. 그런데 부부사이가 원만하게 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고 토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부부사이를 원만하게 만들려면 부부 두 사람 모두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고 가만히 있어도 원만한 부부사이가 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부부가 함께 살아가려면 서로 배려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결정을 할 때에는 한 쪽이 마음대로 하지 말고 서로 의논하면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사소한 것이라고 하더라도 배우자가 찬성하지 않는 결정을 할 때에는 부부사이에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나에게는 대수롭지 않은 일이지만 배우자에게는 큰 일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행복한 부부사이를 위해서 서로 지지하고 도와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내가 그 결정을 반대했더라도 도움이 필요할 때는 수수방관하지 말고 도움을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부부가 서로 힘을 합하여 살아간다는 의미 중에는 어떤 선택과 결정에 있어서도 서로 함께 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일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그대로 하기는 쉽지 않지요. 살아가다 보면 부딪치고 미워질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부사이에 갈등이 생기고 부부싸움을 하게 되는 것이죠. 조금 더 행복한 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부부상담을 통해 부부간의 이견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가정의 중심, 부부사이가 원만해야 가정이 행복할 수 있습니다. 지금보다 좀 더 행복한 부부사이를 위해 부부상담을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갈등이 생겨 상담을 하고자 하는 부부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서로 배우자의 잘못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 상대의 잘못만 머릿속에 가득한 경우인데 그러면 갈등을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지요. 잘 할 때도 있고 잘못할 때도 있구요. 이를 인정하고 이해하며 장단점과 잘잘못을 함께 보거나 구분해서 볼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