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강박장애

강박증 증상 치료법은?

강박증 증상 치료법은?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 몸에 좋다는 음식을 열심히 찾아 다닙니다. 

 

 

 

 

헬스클럽에는 밤 늦게까지 운동하는 사람들로 가득하고 티비에는 웰빙푸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쉴새없이 생겨납니다. 그 중에는 운동강박증, 웰빙푸드강박증이라고 불러도 이상할 게 없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렇게 건강에 신경을 쓰면서도 정신적인 건강에는 무관심한 분들도 종종 만나게 됩니다.


운동이나 웰빙푸드는 좋은 것인데 좀 강박적이라고 해서 나쁠 것이 무엇이냐고 말씀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강박적이 된다면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좋게만 작용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피곤하게 일하고 나서도 그날 목표한 운동량을 꼭 채우려고 하면 몸에 좋기보다는 피로가 쌓이게 되고 웰빙푸드가 아니면 먹기가 꺼려진다면 삶이 행복해지기보다는 피곤해질 것입니다.

 

강박증을 가진 경우 대부분은 본인이 이성적으로는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 행동을 하지 않으면 견딜 수 없는 불안감이 올라와 괴로워하면서도 중지하지 못하고 계속 하게 됩니다.

 

 

 


강박증은 환자 스스로 그 증상 때문에 괴로워하는 경우가 많음에도 당장 치료를 생각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요. 강박증은 병이어서 해결의 방법은 치료입니다.

 

인지치료, 정신분석 같은 상담과 약물을 병행해서 치료를 받으면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