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은?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불안은 근심이나 걱정이 많아서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불안한 마음을 누구한테 쫓기는 것 같이 가슴이 뛴다고 표현하는 분들이 많은데 불안이 커지면 긴장하고 있을 경우가 많고 자율신경계도 흥분상태가 되어 사회생활이나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불안에 시달리면서도 애써 부정하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불안해질 수밖에 없는 적당한 이유를 만들어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반응하지 않겠는가 하면서 핑계로 삼으려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누구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거나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긴장하고 걱정하게 되더라도 그럴 만한 일이 없을 때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정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불안을 혼자 이겨 보려고 드라이브를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술을 마시거나 눈물겨운 노력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정상적인 불안은 단순히 마음이 약해서가 아니라 병이어서 의지로 다스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불안은 여러 가지 정신질환에서 나타납니다.

 

많이 알려진 공황장애나 강박장애에서부터 우울증이나 심각한 정신질환까지 수많은 병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불안이 생기면 정신과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불안한 마음을 다스리기가 어려워지면 무엇보다도 적극적인 치료를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불안이 나타날 때 일찍 진찰을 받아야 병이 커지기 전에 치료를 시작해서 빨리 극복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