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고부/성격차이 갈등

강남부부상담, 부부갈등 문제

강남부부상담, 부부갈등 문제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최근 돌싱남녀 대상으로 조사한, 부부갈등 문제 무엇이 원인이 되는가 하는 질문에 남성은 성적취향, 여성은 종교가 다른 경우에 나타난다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이는 주원인이 되는 것이기는 하지만 강남부부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부부갈등 문제는 단순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신혼 초 부부갈등 문제의 경우에는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들이 부부갈등 문제로 나타날 수 있고 오래 함께한 부부에게는 이미 몇 년 전 혹은 몇십년 전에 일로 인해 부부갈등이 일어난 이후 해결되지 않아 갈등의 골이 깊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예나 지금이나 고부갈등 문제는 부부갈등에서 빠지지 않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강남부부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부부갈등 문제에 어려 원인이 있겠지만 이 고부갈등에 대한 대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부부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부갈등 문제는 사실 부부에게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녀가 있는 경우라면 자녀에게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부부갈등 문제를 자주 빚는 부부의 경우에는 자녀에게도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자녀들은 적대적이고 폭력적인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혹은 자존감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고 우울하거나 걱정이 많고 부정적인 성인으로 자랄 가능성도 높습니다. 





자녀를 생각해서라도 부부갈등문제는 적극적인 해결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최근 이혼과 관련해 사회적 인식이 나아졌다고 하나 분명히 각자 그 이혼이라는 결정이 편할 리 없습니다. 두 사람이 부부갈등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있다면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미 부부갈등 상황이 꽤 오랜시간 지속된 상황이라면 부부 두사람만의 노력으로는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때는 강남부부상담 등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부부갈등 문제, 강남부부상담을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