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상담

신혼부부상담 필요하다

신혼부부상담 필요하다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하게 커플 프로그램들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가상 부부 혹은 가상 커플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들에서 자주 보이는 모습들이 있습니다. 바로 부부상담하는 장면인데요.


어떤 문제가 있어 부부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더 잘 알기 위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혼부부상담 그래서 필요합니다.





신혼부부상담이 꼭 필요한가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연애기간 동안 잘 맞아왔고 혹은 오랜 연애기간으로 인해 서로를 이미 잘 알고 있다고 자신하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혼부부상담이 필요한 것은 두 사람이 연애를 벗어나 서로의 삶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삶에서 부부가 함께 하는 것은 연애와는 정말 다른 이야기입니다. 서로 몰랐던 삶의 모습들을 보게 될 수 있고 아주 사소하게는 치약을 짜는 것부터 해서 서로에게 갈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혼부부상담이 필요한 것입니다. 최근에는 부부가 이혼을 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두 사람의 합의가 있다면 서류 몇 장으로 헤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감정은 그리 단호하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다양한 상처가 발생할 수 있고 이는 또 다른 심리적 문제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깊게 가지 않더라도, 아무리 이혼이 쉬워졌다고는 하더라고 이혼 그 자체가 부부 두 사람에게 결코 가벼운 문제는 아닐 겁니다.





무엇보다 부부가 되었다면 함께 잘 살아가는 법을 터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때 신혼부부상담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서로의 성향을 잘 이해해야 삶 속에 갈등이 생기더라도 적절히 풀어낼 수 있습니다.


부부싸움은 싸움 그 자체보다 어떻게 화해를 하는가가 더 중요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연애시절과의 다툼과는 분명 다른 문제들로 많은 갈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더 잘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신혼부부상담.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