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광장공포증

사람많은곳에서는 불안한증상

사람많은곳에서는 불안한증상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사람 많은 곳에서 집중을 당하는 상황이 오면 긴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그 많은 사람들이 나를 주목하는 것도 아닌데 그저 사람 많은 곳에서는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의심해볼 수 있는 것은 광장공포증인데요. 광장공포증은 특정한 장소나 상황에 대해 공포를 나타내는데요. 예를 들면 시장이나 백화점과 같이 개방된 공간 혹은 지하철이나 엘리베이터, 극장 등과 같은 폐쇄된 공간에서 불안해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사람 많은 곳에서는 불안한 느낌을 받는 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나는 아무런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와 수반해 공포와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보통 이러한 광장공포증은 공황장애와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불안한 증상은 단순히 감정적인 것으로 나 자신이 스스로 대처해나갈 수 있고 다소 불안하기는 하지만 그것이 의식적으로 심하다고 여길 정도가 아니라면, 즉 일상생활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 상황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본인이 스스로 사회생활에 문제를 느끼고 있고 스스로 극복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적극적으로 그러한 증상에 대해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하셔야만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불안한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만 그것이 정도를 넘어서서 스스로 컨트롤이 불가하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통해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신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문제가 되는 사항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문제를 느끼고 있다면 신속한 시일 내에 진찰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