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노조절장애/치료방법

분노조절장애 치료될까 의심말고

분노조절장애 치료될까 의심말고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누구나 화나는 순간이 있다면 그 화를 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아무리 화가 나는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정도의 차이는 있겠으나 이성적으로 화를 조절하고 인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분노나 화가 나는 상황에 대해 스스로 절제하지 못하고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를 우리 주변에서 혹은 나 자신에게서 접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현대인들에게서 분노조절장애를 쉬이 발견할 수 있는데요. 분노조절장애 증상이 있으면 억울한 감정이나 화가나는 감정이 해소되지 못하고 오직 분출하게 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때로는 성격이 그런 것이라고 치부하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과연 단순한 성격인지 스스로 조절하지 못하는 부분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이게 문제가 있어서 이런게 아닐까 하고 생각은 하지만, 과연 분노조절장애 치료가 될까? 의심하시며 방치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적절한 도움을 받는 다면 분노조절장애 치료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분노조절장애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우울증과 같은 또 다른 정신적 합병증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흔히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경우 친한 지인들에게도 화를 참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사회적 관계에 대한 문제가 불거질 수 있어 더욱 적극적으로 분노조절장애 치료를 위해 노력해야만 합니다.

 

 

 

 

다만 혼자 극복하력고 하기 보다는 분노조절장애 치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적절히 조력을 받고 나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사실상 스스로 극복하기는 쉽지 않으며, 스스로 극복할 수 있다면 이미 문제가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분노조절장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영동신경정신과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