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이유없이 짜증 날 때는

이유없이 짜증 날 때는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정신과입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현대인들은 이유없이 짜증이 나거나 우울한 감정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쁜 삶을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이유없이 짜증이 나는 경우가 발생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생되거나 이유없이 짜증 나는 동시에 우울한 기분으로 인해 눈물이 난다거나 식욕이 저하되고 잠을 잘 수 없는 증상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에서 우울증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우울증이란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릴 정도로 현대인들이 많이 앓고 있는데, 우울증은 의욕 저하와 우울감을 주요 증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 다양한 정신 및 신체적 증상을 발생시켜 일상 기능의 저하를 가져오는 질환을 말합니다. 





우울증은 우울감 뿐만 아니라 이유없이 짜증이 날 때도 있고, 이러한 짜증과 우울감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 교류를 하는데도 많은 문제를 야기시켜 원활하지 못한 대인관계를 발생시키는 등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유없이 짜증 및 우울감이 들 때는 내가 우울증은 아닐까 의심하며 자신의 마음 상태를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셔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우울증은 서서히 찾아오기 때문에 본인은 스스로 빨리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유없이 짜증 및 우울감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때는 괜찮아지겠지라는 마음으로 방치하지 마시고 증상들과 마주해서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전문과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