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우울증

우울증 극복방법 이럴땐

우울증 극복방법 이럴땐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봄이 되면 많은 분들이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씀하시게 되는데요. 이는 일조량이 늘어나게 되면서 세로토닌 분비가 촉진되는 것에 의한 반응이라고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반대로 심각한 우울증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봄이 되면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그만큼 자신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면 그 우울감이 더 커지게 될 수 있습니다.





과거 우울증이라는 것은 어떤 병이라고 인식되기보다 개인의 문제라고 여겨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치료를 고려하기보다는 스스로 극복해야하는 문제라고 여겨져 우울증 극복방법을 여러 방면에서 찾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우울증 극복방법으로 혼자 부던히 노력해도 극복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스스로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지 않으면 우울증 증상이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우울한 느낌, 감정정도라고 하면 사실 치료가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증상이 곧 개선되기 때문이죠. 우울증 극복방법으로 어떠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개선됩니다. 하지만 치료가 필요한 우울증의 경우 개인의 노력만으로 나아지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즉 우울증 극복방법의 최선은 적극적으로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만 합니다. 우울증은 계속 우울한 기분으로 인해 하루 종일 잠을 자는 과다 수면의 증상을 보이거나 혹은 극단적인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에는 적극적으로 우울증 극복과 관련한 치료를 권유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스스로 우울증에 갇히게 되면 적극적인 우울증 치료를 받는 것을 고려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관련한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우울증은 그 원인이 때로는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현대인의 우울증의 대부분은 사회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는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사람이 우울증이 되지는 않습니다. 각각의 마음가짐에 따라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그러한 우울증을 견디기 어렵다면 우울증 상담치료가 극복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감기가 걸렸을 때 면역력이 약하면 면역력강화를 위해 노력하듯이 우울증이 왔을 때 각 사람이 받아들이는 데 정도의 차이가 있고 그에 따른 적극적 노력으로 치료받으려 하셔야 할 것입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