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노조절장애

분노조절장애 증상 겪고 있나요?

분노조절장애 증상 겪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별 것 아닌 일임에도 불구하고 화를 참지 못하는 상황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혹은 화를 낼 상황이 아니더라도 이러한 감정을 표출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계속해서 이러한 상황이 반복된다면 결국 분노를 표출하는 것만이 현 상황을 해결하거나 도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 하에 개인의 의지로 조절하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이러한 감정을 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현상을 분노조절장애라고 하며, 자신도 모르게 분노를 참지 못해 상대방에게 화를 내 상처를 주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처는 결국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사실 잊지 말아야 하는데요. 따라서 분노조절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어 정신적 스트레스가 상당할 것입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신 당신도 분노조절장애 증상을 보이나요? 만약 분노조절장애가 자신에게서도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된다면 분노가 아닌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표현방식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해결의 첫 걸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라서 분노조절장애라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올바른지 자세한 상담을 의논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계속해서 자신의 증상을 인식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상황이 번복돼 결국 자신에게도 마음의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영동신경정신과에서는 차근차근 자세한 상담을 통해 어떠한 것이 문제였는지 무엇 때문에 이 같은 상황이 계속되는 것인지 알아가고 이해하는데 노력하고 있는데요. 


내 이야기와 같다는 생각에 진심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증상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분노조절장애로 고민인 분들은 언제든지 영동신경정신과에 상담 문의 바랍니다.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