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공황장애

공황장애 증상은

공황장애 증상은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사실상 이제 공황장애는 더 이상 낯설지 않은 병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최근에는 드라마나 영화의 소재로 사용되기도 하고 흔히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미디어의 힘에 인식도 높아져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시려고 하며 치료가 되어 편안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환자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가 있으면 갑자기 심장박동이 빨라짐을 느끼며 호흡곤란이나 구토감과 현기증, 식은땀과 떨림과 같은 증상을 동반하며 발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즉 극심하게 불안한 상태에 빠지게 되고 무엇보다 예상치 못한 순간에 느닷없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공황장애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황장애는 보통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공황장애에는 광장공포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이에 해당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길을 걷다가 혹은 편히 쉬고 있을 때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황장애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심리적인 것과 유진적인 요인이 있을 수 있고 심리적인 요인으로 공황장애가 나타나는 경우가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심리적인 요인은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고 있는 마음의 문제 때문에 특별한 위협이나 외부의 요인이 없이도 공황 증상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공황장애를 스스로 극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증상이 심해져도 치료를 받지 않으시는 경우가 아직도 많습니다. 스스로 극복하기 힘들면 치료를 통해 증상이 개선되고 치유될 수 있습니다. 혼자 괴로워하지 말고 정신과의사의 치료를 받아 정상적인 일상으로 되돌아 가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