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신건강

강남정신과상담 필요한가?

강남정신과상담 필요한가?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과거 정신과상담을 받는다고 하면 일단 색안경을 끼고 보는 눈이 많아 자신 스스로 정신과상담을 필요로 한다고 하더라도 기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각종 방송에서나 영화 등에서 이런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또 실제로 정신과상담을 받는 연예인들의 인터뷰 등은 우리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느껴지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정신적인 문제 등을 자각하게 되면 일단 정신과상담을 고려하는 분들이 과거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선뜻 강남정신과상담을 받으려 하기 어려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정신과상담은 문제가 있어서만 진행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정신적인 문제가 있어 정신과상담을 받을 수 있겠지만, 조금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정신과상담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부부관계 개선 등을 위해 강남정신과상담을 고려하는 경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스트레스 없는 현대인들이 없고 그로 인해 다양한 정신적 문제를 경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를 해소할 방법을 몰라 묵혀두다가 우울증이나 각종 다양한 정신적인 문제를 경험할 가능성이 높아 문제가 됩니다.


정서적인 불안감이나 우울증 등에 대해 스스로 극복할 수 있다는 인식은 초기 증상에는 어느 정도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스스로 극복하려는 의지를 나타내고 그것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미 불안증상이나 우울증 등과 같은 증상이 어느 정도 지속적으로 발현되고 있을 때에도 그러한 생각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본인이 자각할 만큼의 증상이라고 하면 강남정신과상담 등을 통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감기에만 걸려도 병원에 가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감기만큼 쉬이 걸릴 수 있는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등에 대해서는 치료보다는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체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려 하 듯 정신적인 문제가 발생했다면 되도록 빠른 시간에 정신과상담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더욱 예후가 좋습니다. 


또 정신적인 문제가 신체적인 문제까지 발현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시간이 지나면 나을  거라 방치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자각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우리는 모르게 정신적인 문제를 경험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강남정신과상담 필요할 때,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