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비행공포증

강남신경정신과 비행기 공포증 극복

강남신경정신과 비행기 공포증 극복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가끔씩 뉴스를 통해 접하는 비행기 사고에는 승객 전원 사망과 같은 끔찍한 문구들이 함께 나오곤 합니다. 그러다 보니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이 발생하는 자동차 교통사고는 그다지 두려워하지 않는 반면에 전 세계를 통틀어 일 년에 채 스무 건을 넘기 힘든 비행기 사고에 대해서는 큰 걱정을 하게 되곤 하는데요.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목숨을 잃게 될 위험이 높다는 생각 때문에 이러한 비행기 사고에 대한 두려움은 지극히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종종 이러한 비행기 사고에 대한 두려움이 비이성적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높은 분들이 있곤 합니다. 





이렇듯 비이성적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비행기에 대한 공포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비행기 공포증을 앓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고 강남신경정신과를 방문해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행기 공포증이란 비행기에 대한 공포감을 느끼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비행기 사고에 대한 공포감뿐만 아니라 비행기를 탑승하거나 탑승해야만 하는 상황에 대해서도 공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극심한 공포감과 불안함으로 인해 심리적인 고통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비행기 탑승 시간을 목전에 두고 공포감에 짓눌려 어쩔 수 없이 부랴부랴 비행기 표를 취소하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어렵사리 비행기에 탑승하였다고 해도 비행시간 내내 공포감에 시달려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이러한 공포감이 신체에도 영향을 줘 공황발작을 일으킬 경우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고두고 트라우마로 남을 가능성도 있는데요.





이렇듯 비행기공포증을 앓게 되면 비행기에 탑승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으며 설령 탑승한다 해도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반드시 강남신경정신과를 방문해 상담을 받고 증상 극복에 도움을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에 대한 공포감을 가지신 분들 중에는 상담과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극심한 증상을 보이고 있지만 그다지 상담과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분들을 살펴보면 자신이 비행기를 두려워하는 이유가 그저 비행기를 자주 탈일이 없다보니 익숙하지 않아 그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분들에게 강남신경정신과에서는 비행기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 느끼는 공포감과 비행기 공포증에 의한 공포증 증상은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비행기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 생기는 공포로 비행기 탑승이 꺼려지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공포감으로 인해 비행기 표를 취소하는 등 비이성적인 행동을 취하진 않는데요. 


반면 비행기공포증의 경우 극심한 공포감으로 인해 비이성적인 행동을 취하게 될 뿐만 아니라 증상으로 인해 현기증, 매스꺼움, 발작증상 등 여러 신체적 반응이 동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스스로의 기억을 되집어 봤을 때 비행기에 대한 공포감으로 이상적인 판단이 어려울 지경이었다면 강남신경정신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