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황장애/비행공포증

강남정신과 비행기공포증

강남정신과 비행기공포증







안녕하세요.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

 

5월 초 긴 휴일 동안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셨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을 즐기신 분들도 많은데요, 가까운 제주도의 경우 표를 구하기도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티켓팅까지 완료 하고도 차마 비행기에 오르지 못하였거나 여행에 대한 안좋은 기억이 뇌리에 박히게 된 분들이 있을텐데요.

 



 

강남정신과를 방문하신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이전에는 비행기를 탈일이 없어 몰랐지만 막상 비행기에 오르려 하자 비행기 공포증을 앓고 있다는 걸 알게 되어 갑작스레 여행을 취소하거나 비행기에 탑승한 시간 내내 고통스러웠다고 말씀하시곤 합니다.

 

비행기 공포증이란 비행기라는 존재와 이것을 탑승해야 한다는 것에 극심한 공포감과 불안감을 느끼는 공포증 증상인데요.

 


 

비행기 사고 등을 간접적으로 접하다가 공포증 증상을 앓게 되거나 거대한 금속이 공중에 떠오르는걸 이해하기 어려워 증상을 앓게 되는 등 개인별로 다양한 이유로 증상을 앓게 될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 공포증이 없었더라도 비행기를 탑승한 뒤, 심한 난기류를 만나거나 어떠한 사고에 휘말린 경험을 하게 된 뒤, 이것이 마음에 남아 비행기 공포증을 앓게 되기도 하는데요.

 



 

비행기의 경우 특정 직업에 종사하지 않는 이상 사실 탑승할 일이 많은 이동수단이라고 보기는 어려워 비행기를 안타면 되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누구나 한번쯤은 비행기를 타게 될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강남정신과 등을 방문해 증상에 대한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회사 업무로 인해 출장을 가거나 워크샵을 갈 때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어 비행기 공포증이 단체생활의 걸림돌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거나 비행기에 탑승한 수시간 동안 어떻게든 참으면 된다는 생각을 하기 보다는 강남정신과를 방문해 증상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음의 힐링헬퍼 영동신경정신과입니다.